Services

Cost Management

고객의 이익을 위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건설 사업비를 체계적으로 수립 및 관리합니다.

건설사업비 관리(Cost Management)란 사업계획 수립단계부터 준공에 이르기까지 예산수립, 설계를 위한 공사비 기준의 제시, 설계진행과정에 대한 원가의 적정성 검토, 원가의 산정 및 입찰 예정금액의 확정, 발주관리, 기성 및 정산 업무 등 건설사업비와 관련된 제반 업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터너앤타운젠드코리아의 사업비관리는 단순한 사업비 계획 및 산정뿐만 아니라 사업비 예측 및 단계별 분석과 대안 제시, 아울러 잠재된 위험요소의 예측 관리를 통하여 건설사업비 낭비와 초과 요인을 제거하고 발주자로 하여금 프로젝트를 보다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로젝트 단계별 Cost Management

터너앤타운젠드코리아는 기획단계에서 사업의 타당성 분석은 물론 계획, 기본설계단계, 실시설계단계에 이르기까지 적정 예산내에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지 분석, 관리하며 각 단계 진행에 따른 고객의 의사 결정을 지원합니다.

예산 수립

일반적으로 건설프로젝트의 경우, 발주자는 설계도서가 작성되기 전부터 예산을 수립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나 이 경우 어떻게 산정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터너앤타운젠드코리아는 지금까지 축적한 폭넓은 원가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프로젝트의 요구사항에 따라 건설사업비 예산을 추정하여 산정합니다. 당사는 프로젝트 초기부터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분히 고려하여 전체 예산 내용을 포함하는 모든 필요한 원가 내역을 산정합니다. 이렇게 산정된 예산은 기 수행한 글로벌 한 유사 사례와의 벤치마킹을 통하여 비교 검증함으로써 정확한 수준의 목표를 수립하게 됩니다.

원가 계획(Cost Planning)

원가 계획(Cost planning)은 수립된 예산에 따라 원가가 프로젝트의 요소 별로 어떻게 구성되고 소요될 것인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프로젝트의 총 공사 비용은 프로젝트의 특성에 맞게 원가발생의 요소 별로 적절히 분배되도록 신중하게 고려 및 검토되어야 합니다. 프로젝트 원가 계획은 각각의 구성 요소와 실제 공사가 예산내에서 진행 및 완료될 수 있도록 설계 및 구매 발주단계에서 특히 지속적으로 관리합니다.

기성 지급 관리

시공단계에서는 시공사와 납품업체에 대한 기성 지급이 이루어지며 이에 따른 현금흐름(Cash-flow)에 대한 검토 및 유지는 필수적 관리 요소입니다. 즉, 공사진행률에 따른 정상적인 기성 지급에 대한 관리와 아울러 동시에 시공사 및 납품업체의 지연 등 계약의무 불이행 등에 대한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공사비 과다 지급을 방지해야 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공사실적에 따라 기성 평가를 실시하고 관리합니다. 이러한 현금흐름(Cash-flow) 계획을 통한 사전 예측관리를 함으로써 고객으로 하여금 소요 자금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원가계획을 수립하고 고객의 예산 내에서 유지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설계단계와 입찰단계, 최종 선정 및 계약 단계 등 각 단계에 여러 가지 요소가 고려된 충분한 안전장치를 포함시켜 관리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진행과정상에는 사업비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변경요소가 잠재하고 있으므로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적절한 관리와 시스템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터너앤타운젠드코리아는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으며 이 중 필요한 일부분은 자체적으로 설계하고 소유하고 있습니다.

Too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