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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im Management

클레임의 사전 예방 및 해결을 통하여 고객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합니다.

클레임 관리(Claim Management)란 고객을 대신하여 클레임의 사전 방지 및 해결을 위한 제반 활동을 하는 것으로
클레임 대비 및 제기, 또한 고객이 고용한 참여조직을 지원 및 조언하는 것입니다. 터너앤타운젠드코리아는 당사의
광범위한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계약 관련 사항의 검토와 분석, 클레임에 대한 의사결정 지원, SWOT 분석과
클레임 예방 및 해결 방안 제시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클레임관리는 사업 초기단계부터 관련 전문가를
참여시킴으로써 잠재적 분쟁 예방은 물론 상호 원만한 문제 해결과 클레임 조정을 통하여 불필요한 논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클레임은 워낙 그 종류와 유형이 다양하고 복잡하여 신속한 파악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클레임은 기간 연장과 이에 따른 손익 관련
사항부터, 단가의 유동성, 설계 변경, 잠정 계약항목, 시방서를 포함한
제반 계약도서의 해석, 시공자의 법정관리 등의 내용까지 포함됩니다.

이러한 복잡한 클레임에 대해 효율적인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는
관련 전문가가 프로젝트 초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터너앤타운젠드코리아의 클레임 관리의 주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및 고객의 지원조직과 함께 클레임에 대한 해결책 검토 및 수립
  • 클레임의 핵심 요소에 대한 초기 예방 및 원만한 해결을 위한 기 계약조건에 부합하는 제반 문서의 작성 및 준비
  • 심각한 분쟁 유발 차단 및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프로젝트 초기에 클레임 방지 계획 및 대응 방안의 수립
  • 분쟁 발생에 대비한 정확한 분쟁 해결 절차를 수립
  • 분쟁발생시, 협상 진행 관리 및 상황에 따른 요구사항 및 의견 차이 검토/분석, 그리고 적정성 판단 후 고객의
    입장에서 해결 방안 제시